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_맛집

광화문 한마루 생생정보통에 나온 김치보쌈전골 맛집

오늘은 KBS 생생정보통에도 소개된 김치보쌈전골 맛집 광화문 한마루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광화문 한마루는 광화문역에서 종각역으로 가는 길 중간쯤에 있는 르메이에르 종로타운 피맛골 2층에 있습니다. 르메이에르 종로타운에는 광화문이 재개발 되기 전에 피맛골에 있었던 한마루, 서린낙지, 청진옥(지금은 단독건물로 다시 이전) 등과 같은 맛집들이 옮겨와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30년 전통의 한마루는 작년 12월에 KBS 저녁 대표 프로인 생생정보통에 소개될 정도로 유명한 광화문 대표 맛집으로 대표 메뉴는 김치보쌈전골과 김치보쌈모듬전골입니다. 그중에서 우리는 시원한 김치육수에 돼지고기보쌈과 한우차돌박이 그리고 해물이 들어 있는 김치보쌈모듬전골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김치보쌈모듬전골에는 김치로 감싼 삼결살과 삼겹살로 감싼 야채, 능이버섯, 차돌박이, 만두, 해물 및 야채들이 듬뿍 들어 있어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웠습니다. 




5분 정도 끓이면 김치육수와 야채에서 나온 수분이 어우러져 아주 맛있는 전골이 완성됩니다. 




김치육수는 자극적이지 않고 시원한 맛이어서 술 먹은 다음날 해장하는데 최고입니다. 김치육수는 부족하면 무한리필 해주니까 마음껏 드셔도 됩니다. 



광화문 한마루는 김치보쌈전골 외에도 제주 오겹살, 제주 갈매기살, 한우특등심과 소갈비살도 유명한 고깃집으로 룸을 포함하여 150석 정도 되는 좌석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식당으로 광화문 일대에 있는 회사들의 저녁 회식장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광화문 일대에 근무하시는 분이나 광화문에 오시는 분들은 꼭 가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저도 오늘 처음 가봤는데 제 입맛에 딱 맞아서 다음주에 직원들과 또 가기로 했습니다. 



 [ 이전글 ]

2019/02/10 - 광화문 중식당 친니, 수요미식회에 나온 서울3대 탕수육 맛집

2018/11/28 - 인사동 맛집 부산식당, 생태탕과 쌀밥이 맛있는 집

2018/11/13 - 광화문 맛집 완차이면가, 홍콩식 우육탕면과 군만두가 일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