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

(24)
북미정상회담 결렬 남북경제협력 차질 예상 오늘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되던 2차 북미정상회담이 아쉽게도 결렬 되었습니다. 이로써 우리 정부가 추진해왔던 남북경제협력 및 금강산 관광 재개 등이 차질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27일부터 베트남 하노이 메트로폴 호텔에서 진행 된 북미정상회담은 북한이 영변 핵시설 해체의 대가로 모든 대북제재를 해제 해주길 원함에 따라 최종 합의문에 서명하지 못하고 결렬 되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8일 베트남 하노이 JW메리어트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북한이 상당부분에서 비핵화 의지가 있었지만 영변 핵시설 폑 외에 미국이 요구한 비핵화 관련된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말하며 선언문이 준비돼 있었지만 오늘 서명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또, 궁극적으로는 합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
국내 첫 영리병원 제주도 녹지국제병원 개원 무산 위기 국내 첫 영리병원으로 관심을 모았던 제주도 녹지국제병원의 개원이 무산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12월 5일 내국인을 대상으로한 진료는 제한하는 것으로 조건부 허가를 받은 제주도 녹지국제병원은 의료법에 따라 3월 4일까지 개원을 하지 않으면 허가가 취소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조건부 허가 이후에도 의사채용 등 개원을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하지 않고 있던 중국 녹지그룹측은 지난 14일 녹지제주헬스케어타운유한회사 명의로 제주지방법원에 진료대상자를 외국인 의료관광객을 대상으로 한정한 것은 위법하다는 내용의 행정소송을 제기 했습니다. 이후 26일에 녹지그룹측은 제주도에 병원 개원 시한을 연장해달라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고, 제주도는 녹지그룹측이 제기한 행정소송이 개원기한 연장을 위한 특별한 사유에 해당하는..
배달의민족, 2019 배민신춘문예 공모전 배달의민족이 2월 26일부터 3월 10일까지 음식을 주제로한 창작시 공모전인 2019 배민신춘문예 접수를 진행합니다. 올해 5회를 맞는 배민신춘문예는 음식을 주제로한 짧은 시를 모바일을 통해 응모하면 되고, 심사기준은 '풋!'하게 웃기거나 '아~'하고 공감시키는 시로 결과는 4월 중 배민신춘문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고 합니다. 수상혜택은 대상 1명에게는 1년 365일 동안 치킨 365마리를 먹을 수 있는 배달의민족 치킨 쿠폰을, 최우수상 3명에게는 한 달 동안 1인 1닭 가능하도록 치킨 30마리를, 우수상 10명에게는 1주일 동안 1인 1닭 가능하도록 치킨 7마리를, 입상자 30명에게는 1개는 정 없으니까 치킨 2마리를 수여한다고 합니다. 매년 봄 열리는 배민신촌문예는 해마다 수만 편의 응모작이 몰리..
은행과 토스의 무한경쟁 시대 개막, 금융위원회 금융결제망 전면 개방 발표 금융위원회가 핀테크 및 금융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금융결제 인프라 혁신 방안의 일환으로 그 동안 폐쇄적이었던 금융결제망을 은행간, 핀테크 기업 등에 전면 개방하기로 하면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은행과 토스와 같은 핀테크 기업들간의 무한경쟁 시대가 열릴 전망입니다. 전세계적으로 핀테크 중심의 금융혁신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가운데 금융결제 부문은 국내외 송금, 상거래 결제 및 금융투자 등을 위한 이체 등은 우리의 일상과 가장 밀접한 분야로 혁신과 경쟁이 가장 치열하게 전개 되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결제는 대규모 상거래를 기반으로 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산업 및 서비스와 밀접하게 관련이 있습니다. 효율적인 결제서비스는 낮은 수수료와 결제편의 제고 등을 통해 사업자 부담을 경감하고 상거래를 활성화 하는 효과가 있으..
유튜브 마이크 zoom h1n을 구매한 이유 제가 오랜 고심 끝에 유튜브 마이크 zoom h1n을 구매 했습니다. 마이크를 살까? 말까?, 산다면 어떤 마이크를 살까? 고민하다가 선택한 것이 바로 Zoom H1n입니다. 유명 유튜버 중에 JM이라는 분의 영상을 자주 보는 편인데 그 분이 유튜브 시작 초기에 사용하셨던 모델이라고 해서 믿고 구매했습니다. 그렇게 마이크를 사기로 마음을 먹고, 어디서 사는 것이 저렴한지 한참을 찾아봤더니 인터파크가 가장 나은 것 같았습니다. 정품으로 구매하면 20만원대 후반이라 조금 부담이 되기에 해외구매대행으로 전용 악세서리팩인 APH-1N(삼각대, 윈드스크린, 케이블 등 포함)과 32GB 샌디스크를 포함하여 14만원 조금 안되는 가격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그렇게 큰맘 먹고 마이크를 주문했는데 중국 춘절과 겹치는 바람..
아디다스 이지 부스트 700 솔트 인기 폭발 아디다스 이지 부스트 700 솔트가 오늘 국내에 발매 되면서 아디다스 온라인 스토어 접속이 폭주하고, 오늘 네이버 실시간 검색과 구글 트랜드 상위 랭크에 올랐습니다. 슈즈 매니아들에게 아디다스 이지 부스트 700 솔트가 23일 오전 7시에 아디다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 된다고 알려지면서 판매시작 30분 전부터 홈페이지 접속이 폭주하기 시작했고, 한 시간정도 지나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재고는 모두 소진 되었습니다. 아디다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재고가 모두 소진되면서 11시부터 서울 및 해운대 등 아디다스 오리지널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했는데 이번에도 많은 사람들이 몇 시간씩 줄을 서서 기다렸다고 합니다. 이번에 판매된 ADIDAS YEEZY BOOST 700 SALT는 2019년 처음으로 판매되는 제품으..
삼성 갤럭시 S10 암호화폐 지갑 내장 삼성전자는 2월 20일(현지시간) 경쟁사인 애플의 안방인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S10 시리즈와 접을 수 있는 갤럭시 폴드, 완전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등을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삼성전자가 공개한 갤럭시 시리즈인 S10e, S10, S10+, S10 5G는 삼성이 2010년 갤럭시 스마트폰을 처음 출시한 이후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10년 동안 쌓아온 기술력이 집대성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HDR10+를 지원하는 새로운 다이나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혁신적인 화질을 제공하며 다이내믹 컬러 맵핑 기술이 눈으로 직접 보는 듯한 컬러와 대비를 완벽하게 표현해 강렬한 햇빛 아래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독일의 규격 인증기관인 VDE로부터 100% 컬러볼륨 인증..
엣지 컴퓨팅과 클라우드 컴퓨팅의 만남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 기술인 빅데이터, IoT, 인공지능(AI), 5G, 클라우드에 이어 엣지 컴퓨팅이라는 기술이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가트너와 같은 글로벌 리서치 기관들은 이구동성으로 2019년을 대표할 미래전략기술로 엣지 컴퓨팅을 꼽을 정도로 클라우드 컴퓨팅의 뒤를 이을 새로운 기술의 시대가 올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합니다. 엣지 컴퓨팅(Edge Computing)은 클라우드와 달리 프로세서와 데이터를 중앙으로 보내지 않고 엔드포인트 근처에 배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데이터가 수집되는 끝단(엣지)에서 즉시 분석하고, 처리하기 때문에 클라우드를 통해 중앙에서 처리한 결과를 가져오는 것보다 지연(Latency)을 최소화 할 수 있고, 안정성을 담보할 수 있는 기술로서 마치 신체의 자율신경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