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_생활

광역알뜰교통카드 체험단 추가 모집, 대상지역과 마일리지 적립 가능한 신용카드는?

광역버스나 광역전철 등을 이용하는 광역통행자에게 마일리지 혜택을 제공하는 광역알뜰교통카드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전후로 걷거나 자전거로 800m를 이동하면 마일리지를 주고, 이 마일리지로 최대 30% 대중교통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로 편리한 대중교통 플랫폼(App)을 통해 개인 맞춤형 교통 · 환경· 건강 등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1회 교통비가 2000원 이하는 마일리지가 250원, 2000∼3000원이면 350원, 3000원을 초과하면 450원이 지급됨에 따라

한달에 매일 출퇴근해 월 44회 카드를 이용하는 정기통근자의 경우 마일리지를 1만 9800원까지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 6월부터 진행 중인 광역알뜰교통카드 시범사업 대상지역은 부산과 인천 등 11개 지역에서 대구, 광주, 서울3개구(종로·서초·강남)으로 추가 확대될 예정이며 해당 지자체 거주 여부에 대한 검증을 통해 해당지역에 거주하지 않은 것으로 판정될 경우 마일리지 지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발급(신한카드 또는 우리・BC카드 택일) 후 일정 횟수 이상을 사용할 경우 적립되며(부산, 인천, 대전, 수원, 양산 - 월 36회 이상, 세종, 울산, 전주, 청주, 포항, 영주 - 월 32회 이상) 시범사업 대상지역 주민은 전국 어디서나 대중교통 이용시 횟수에 포함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절차는 홈페이지(http://alcard.kr)에서 체험단을 신청하면 해당 지자체에서 미성년자인지와 해당 지자체 주민 여부 등을 확인한 후 카카오 알림톡이나 문자로 승인번호를 발송해 줍니다.

 

다시 홈페이지에서 수신한 승인번호를 넣고 카드신청을 한 다음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앱을 설치, 회원가입 후(카드 수령 후 가능) 사용하시면 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는 신한카드, 우리카드, 이비(모바일)카드로 교통카드 이용 실적에 따른 카드사별 세부 혜택은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토교통부는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혜택 확대를 통해 광역교통 수요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앞으로 '광역교통 2030' 비전에 발맞춰 다양한 요금정책을 개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20년부터는 광역알뜰교통카드 본사업이 확대 시행될 예정이므로 다른 지역에 사시는 광역통행자들도 마일리지 혜택을 통해 대중교통 요금을 절감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이전글 ]

2019/11/04 - 애플 OTT 서비스 '애플TV+' 출시, 한국은 1차 서비스 대상국가에서 제외

2019/11/03 -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시작, 올해 소득공제액은 얼마나 될까?

2019/11/03 - GTX D 노선 신설 등을 포함한 '광역교통 2030' 비전 발표

2019/11/03 - 2020년부터 유치원 원아모집 접수는 '처음학교로'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