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_생활

인덕원역 인근 부동산 가격은 어떻게 될까?

지난해 6월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GTX-C 노선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면서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 인덕원역 집값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에 따라면 안양시 동안구 평촌역 인근에 있는 '평촌더샵센트럴시티' 전용면적 84제곱미터 아파트 가격은 C노선 우선협상대상자 발표 직전인 지난해 6월 13억 5000만 원에 거래됐는데 발표 후 두 달여 만에 약 2억 원이 오른 15억 4000만 원에 거래되며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또, 인덕원역 인근에 위치한 '인덕원 대우 푸르지오' 전용면적 84제곱 미터 아파트도 두 달여 만에 2억 원이 올라 12억 4000만 원에 거래됐습니다.

그러나 정부의 대출 규제 강화와 집값이 너무 올랐다는 인식이 확산되기 시작하면서 안양시 동안구 아파트의 매매가격도 하락하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에 안양 일대에 '평촌래미안푸르지오(1199가구)'와 '평촌자이아이파크(2531가구)', '평촌두산위브리버뷰(855가구)' 등 신규 아파트 입주 물량이 증가하면서 안양시 동안구 아파트 매매가격 하락을 부추겼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해 2억 원 이상 올랐던 '인덕원 대우 푸르지오' 아파트 가격은 다시 2억 원이 하락하여 9억 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인덕원역 인근 부동산 가격의 상승 가능성은 충분

 

인덕원역 인근 아파트 가격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더라도 인덕원역 인근 부동산의 가격 상승 여력은 충분해 보입니다.

인덕원역은 과천지식정보타운지구와 인접해 있고, 인덕원역이 속한 안양시 동안구 관양2동은 노후된 주택들이 많아 당장은 아니더라도 장기적으로는 재개발이 진행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대륭테크노타운 15차에서 바라본 인덕원역입니다. 오른쪽 높은 건물이 역 인근에 있는 상가 건물입니다. 그 뒤쪽으로 보이는 아파트 공사현장이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있는 푸르지오어울림라비엔오입니다.

중앙에 보이는 산이 관악산이고, 그 아래 있는 아파트 단지가 동편마을입니다. 여기에 인덕원역 인근에 있는 오래된 빌라 및 단독주택들도 재개발되지 말란 법은 없을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학익천을 따라 오른쪽 중앙에 보이는 아파트 단지가 푸른마을 인덕원대우 아파트이고, 그 뒤로 보이는 고층 아파트 단지가 인덕원푸르지오엘센트로 아파트입니다. 마지막으로, 좌측 중앙에 있는 아파트 단지가 인덕원마을 삼성아파트로 인덕원에 GTX-C 정차역이 생긴다는 뉴스에 2~3억씩 아파트 매매가격이 올랐던 곳들입니다.

인덕원에서 사당까지 차로 20분, 판교도 넉넉잡아 3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여기에 GTX-C 노선 공사가 시작되고 경강선(성남~시흥)이 25년에 개통되면 인덕원역 인근 집값은 앞으로 오를 가능성은 충분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