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싱가포르 여행]해외 여행 시 유용한 앱(WAUG, Google Map) 소개

이번에는 싱가포르 여행 시 가장 유용하게 사용했던 앱인 와그(WAUG)와 구글맵(Google Map)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먼저 와그(WAUG)는 전 세계 13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어트랙션, 액티비티, 관광, 레스토랑 및 교통수단 등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저는 와그(WAUG)에서 유니버셜스튜디오, 루지 및 스카이라이드 콤보, 씨아쿠아리움을 현지에서 직접 티켓을 구매하는 것보다 10%에서 20%정도 저렴하게 예약 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USIM 사면 현지에서도 와그(WAUG) 앱을 통해 원하는 어트랙션이나 액티비티를 바로 예약하고 사용할 수 있어 아주 편리 했습니다.  


와그(WAUG)에서 예약을 하면 아래와 같이 모바일 바우처를 발급해 주는데 이 바우처를 출력해서 가져가거나(일부는 모바일 바우처 사용 안됨) 모바일 앱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출력 시 바코드가 손상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단점이라면 한번 예약을 하면 취소나 환불이 되지 않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싱가포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목적지를 찾아 가기 위한 경로나 소요시간을 알아 보는데는 구글맵(Google Map)이 가장 유용한 것 같습니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지도상의 경로와 자동차, 대중교통 및 도보로 이동 가능한 경로를 정확하게 안내해 줍니다. 싱가포르는 작은 도시 국가라 날씨만 허락한다면 구글맵(Google Map) 가지고 걸어서도 여행이 가능하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싱가포르에서 묵었던 호텔과 리조트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