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싱가포르 여행]이동수단 완전 정복

오늘은 싱가포르 본섬 관광 시 이동수단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싱가포르를 여행 시 대표적인 이동수단은 본섬에서는 MRT(Mass Rapid Transit), 택시(Grap 포함), 버스 등이며 센토사 섬으로 가거나 센토사섬 내부에서 이동 시에는 모노레일, 케이블카, 트램 등이 있습니다.(센토사 섬 교통수단은 다음에 포스팅) 




1. MRT


먼저 MRT 시스템은 싱가포르 전역을 도는 가장 빠르고 편리한 방법입니다. 광범위한 철도 네트워크를 통해 대부분의 싱가포르 명소를 MRT로 갈 수 있고 역에서 도보로 걸어 갈 수 있습니다.(대부분 역에서 5분~10분 내에 위치)




MRT는 편도 티켓을 역에서 구매해서 탈 수도 있지만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동안 MRT와 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경우에는 선불카드인 EZ링크(EZ Link)를 구매하는 것이 유리(현금으로 지불하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카드는 MRT역 티켓 자판기에서도 구매 가능하며 발급비는 5SGD이고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기본 잔액은 7SGD이 충전되기 때문에 최초 구매시 12SGD를 지불해야 하고, 충전은 역이나 세븐일레븐(싱가포르에 유일한 편의점)에서도 가능하며 최소 10SGD씩 충전 가능합니다. 사용 후 남은 잔액은 환불 해줍니다.(한국 돌아 올 때 창이 공항역에서 환불하면 됨, 발급비 5SGD 제외)


싱가포르에서 많이 이동하실 분들은 싱가포르 투어리스트 패스(Singapore Tourist Pass)라는 관광객을 위한 이지링크 카드를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패스는 고정요금으로 지정된 기간동안 MRT와 버스(프리미엄 버스 제외)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일구너 10SGD, 2일권 16.5SGD, 3일권 20SGD 입니다. 



2. 택시


택시는 버스나 MRT로 갈 수 없는 장소를 이동할 때 유용하며 택시는 미터기로 요금이 계산되지만 언제 어디에서 어떤 회사의 택시를 타느냐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우리나라에서 심야에 경기도 갈 때 서울택시 타면 할증요금 나오는 것과 비슷함) 싱가포르를 포함한 동남아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Grab도 많이 이용하니 현지에서 USIM을 구매한 후 Grab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저는 가족이 5명이라 Grab 요금이 많이 나와서 MRT를 이용함)





3. 버스


버스는 싱가포르 거의 모든 지역으로 연결되며 버스를 이용하면 주변을 가장 경제적으로 둘러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멋진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탑승 시 운전기사 옆에 있는 카드 리더기에 EZ링크 선불카드 또는 투어리스트 패스를 갖다 대면 버스 요금이 지불되며 하차 시에는 뒤쪽 출구에 있는 리더기에 카드를 다시 갖다 대면 됩니다.(우리나라와 비슷함)


펀비 같은 시티투어 버스는 EZ링크 카드로 탈 수 없으며 별도의 요금을 지불(바우처 구매) 해야 하나 지정된 노선(노선이 여러개임)을 순환하면서 2층이 오픈 된 버스에서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며 원하는 목적지에서 관광 후 시티투어 버스를 다시 타고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이동할 수 있습니다.(지정된 날짜에만 허용) 다만, 지역 특성상 소나기가 자주 내리니 시티투어 버스 이동 시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우산이나 우의 필수) 




싱가포르 본섬이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주요 명소는 체력과 더위에 강하신 분이라면 지도를 들고 도보로 이동하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이상으로 싱가포르 본 섬 관광 시 대표적인 이동수단에 대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