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_맛집

젠스필드CC 근처 맛집, 어가명가(어죽칼국수)

오늘 한달만에 충북 음성에 있는 젠스필드CC에서 회사분들과 라운딩을 했습니다. 


오늘은 새벽부터 비가 내리고 미세먼지가 심해서 라운딩 하는데 지장이 있을까 걱정했는데 다행이도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오히려 지난 10월에 첫 라운딩 할 때 안개가 심하게 낀 것보다 운동 하기는 더 좋은 날씨였습니다. 



비가 조금 내려서 인지 그린 스피드는 2.4M로 조금 느린 듯해서 힘 있게 친다고 쳤는데 생각보다 더 안굴렀던 것 같습니다. 


 

고참 팀장님들과 2:2로 팀 내기를 진행했는데 첫 홀부터 난무하는 구찌에 멘탈이 붕괴되어 간신히 99타로 마무리 했습니다. 구찌 영향도 있었지만 젠스필드CC 자체가 쉬운 골프장은 아닌 것 같습니다. 


즐겁게 라운딩을 마치고, 젠스필드CC에서 1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어가명가'라는 어죽칼국수 집에서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이동을 했습니다. 


[ 위치 ]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금일로 48-3(지번 :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화봉리 733-3)



일죽 주변에는 일죽 썬밸리나 진양밸리 등 골프장이 많기 때문에 서일농원 같은 유명한 맛집도 많지만 가성비를 따지면 어가명가 만한 집도 없는 것 같습니다. 



어가명가는 민물매운탕도 유명하지만 이 식당의 대표메뉴는 어죽칼국수입니다.



주문은 2인분 이상 가능하며 4인분을 주문하면 큰 냄비에 한번 끓여서 나오는데 식탁 옆에 있는 모래시계를 활용해서 5분간 더 끓여서 먹으면 됩니다. 

 


어죽칼국수가 끓을 동안 별도 주문한 추어만두 튀김을 드시면서 기다리시면 좋습니다. 



어죽칼국수는 처음 먹어봤는데 칼칼 한 것이 아주 맛있었습니다. 민물고기를 갈아 넣어서 약간 비리지 않을까 걱정 했는데 전혀 그런 맛을 느끼지 못했고, 칼국수를 먼저 먹고 공기밥을 주문해서 어죽을 만들어 먹었더니 든든한 것이 아주 좋았습니다. 


인근에 라운딩 가시는 분들은 한 번쯤 들러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맛도 좋고 가성비 갑입니다. 


[ 이전글 ] 2018/10/10 - 젠스필드CC 골프 라운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