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유튜버를 꿈꾼다면 알아두면 좋은 정보, 인기 아이템과 황금 시간대

요즘 초등학생들의 장래희망 1위가 유튜버라고 합니다. 그래서 유튜버를 꿈꾸시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만한 통계자료가 있어 공유해 드립니다. 

 

유튜브(YouTube)는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동영상이나, 영화와 TV 클립,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공유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2005년 페이팔의 직원들이 창립한 유튜브는 2006년 구글에 인수되었습니다. 

 

구글이 유튜브를 인수한 후 몇 년간은 적자를 기록했는데 2010년부터 흑자로 전환하면서 현재는 웬만한 대기업을 능가하는 가치를 가진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최근에는 보람튜브를 운영하는 6세 유튜버 보람 양의 가족들이 강남에 90억 원대의 빌딩을 매입했다는 뉴스로 논란이 되기도 했지만 여전히 경제적인 성공을 꿈꾸는 많은 사람들이 유튜버가 되기 위해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인기 유튜버가 되고자 하시는 분들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많이 보는 황금 시간대가 언제인지, 또 어떤 아이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를 미리 알고 콘텐츠를 제작하시면 수익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야구를 좋아해서 주말에 TV로 야구를 보는 것을 좋아하지만 요즘은 그마저도 아들이 IPTV로 런닝맨 재방송을 보느라 TV를 볼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고,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으로 영화나 1인 방송을 보는 시간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통계적으로도 주말에 TV를 시청하는 비율은 5%정도 줄었고, 주 평균 1인 방송 시청시간은 약 80분으로 점점 더 증가하고 있습니다. 

 

 

 

1인 방송을 시청하는 매체는 역시 유튜브(YouTube)가 단연 1위입니다. 

 

 

 

그중에서도 먹방이 가장 높았고, 게임, 요리, 음식레시피, 제품 리뷰, 화장품, 뷰티 콘텐츠 등의 순으로 시청 비율이 높았습니다.  

 

 

 

이제는 영상을 시청하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 영상 콘텐츠를 생산하는 비율이 점점 더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개인용 방송장비 제품 매출이 2년 새 540% 증가하는 등 1인 방송의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시청하는 황금 시간대는 21시에서 24시대에 집중되어 있고, 연령대가 낮을수록 밤과 새벽 시간대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사람들이 많이 시청하는 황금 시간대에 적합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시면 수익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도 유튜브를 해보고 싶긴한데 시간과 주변 환경이 여의치가 않아 못하고 있습니다. 아들이라도 설득을 해봐야 하나.... ㅠㅠ

 

 

[ 이전글 ]

2018/10/02 - 일곱살 아들과 친구 같은 아빠 되기

2018/09/29 - 내가 티스토리를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