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_생활

내 나이에 꼭 필요한 연령대별 권장 영양제 추천, 중년은 항산화제 복용 필요

내 나이에 꼭 필요한 영양제가 무엇인지 다들 알고 계신가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연령대별로 꼭 필요한 영양분을 채워주는 권장 영양제 정보가 있어 공유해 드립니다.  

 

 

 

1. 한참 성장하고 있는 청소년기 : 종합영양제

청소년기는 몸의 균형 및 성장이 중요한 시기이므로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C, 아연, 칼슘이 들어있는 건강기능식품 선택을 권장합니다. 시각세포 성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A, 에너지 대사 과정에 중요한 비타민 B, 신체조직을 튼튼하게 하는 콜라겐 형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 칼슘 흡수와 근력 발달,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 골격 및 성장에 꼭 필요한 칼슘, 신체조직과 생식기능 발달에 도움을 주는 아연 등이 함유되어 있는 종합영양제나 굴, 달걀, 육류 등과 같은 음식을 많이 먹게 하는 것도 좋습니다.  

 

비타민하우스 멀티비...

 

 

 

2. 활동이 많은 20대~30대 : 비타민B 군

직장생활 등으로 인한 피로와 스트레스가 많고, 알코올 섭취로 인해 에너지 대사를 돕는 수용성 비타민이 부족한 20~30대에게는 비타민 B 군을 권장합니다. 알코올의 체내 분해를 촉진하는 비타민 B1,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비티만 B5, 음식을 먹은 뒤 혈당의 정상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 B6, 악성 빈혈을 예방하거나 방지하는데 좋은 비타민 B9, 정상 DNA의 변형을 방지해주는 엽산(B12) 등이 포함된 영양제나 곡물류, 달걀, 오렌지나 키위 같은 과일을 많이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Nature's W... 덴프스 트루바이타민... 세노비스 남성용 멀... 세노비스 여성용 멀...

 

 

3. 갱년기 40대~50대 : 항산화제 

갱년기가 찾아오는 시기인 40~50대 중장년은 수면장애, 피로감 등 특히 여성의 경우 폐경으로 인한 골다공증에 걸릴 확률이 증가하는 시기이므로 항산화제 섭취를 권장합니다.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칼슘, 칼슘 흡수를 돕는 마그네슘, 활성 산소를 없애 노화방지에 탁월한 비타민 C,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및 혈전 형성을 억제하는 오메가3, 오메가3의 효과를 높이고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 Q10 등의 황산화제나 콩, 시금치, 토마토, 고추 등과 같은 음식을 많이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GNM자연의품격 코...

 

 

 

4. 질병이 많은 60대~70대 : 오메가 3 지방산

60대 이상에서는 노화에 의한 질병 발생이 많은 시기로 특히 오메가 3 지방산은 체내에서 만들지 못하므로 음식이나 영양제로 섭취가 필요합니다. 혈행 개선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오메가 3 지방산, 시력저하와 백내장을 방지하는 루테인,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셀레늄,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 성분이 골고루 함유된 클로렐라나 등 푸른 생선, 아보카도, 브로콜리 같은 음식을 많이 드시는 것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캐나다 식물성 오메... GNC 트리플스트랭... 대상웰라이프 면역엔... [대상웰라이프] 대...

 

 

 

기타 다른 영양제 제품을 구매하시길 원하신다면 아래 쿠팡 검색창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물 작성 이후 제품 가격 및 할인율은 판매자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판매실적에 따라 소정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