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프리미어12 2019 조편성 및 중계 일정, 웨이브 온라인 독점 중계(무료)

세계야구소프트볼 총연맹(World Baseball Softball Confederation)에서 주최하는 프리미어12 2019(Premier12 2019) 조별 예선전이 시작됐습니다.

 

 

 

프리미어12는 각 지역, 대륙별로 예선을 걸쳐서 본선 진출국을 가리는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과는 달리 국제야구연맹 랭킹 12개국이 참가하는 대회로 WBC와 겹치지 않도록 2015년부터 5년마다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2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어12는 메이저리그 사무국이 주최하는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과 달리 메리저리그 구단들이 협조하지 않아 메이저리거들은 대회에 참여하지 않기 때문에 국제적인 관심이 WBC보다 못한 것은 사실입니다. 

 

 

 

올해 열리는 프리미어12 2019는 11월 2일부터 11월 17일까지 진행되며 내년에 열릴 예정인 도쿄 올림픽의 예선전을 겸하고 있어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국가 1위 팀은 도쿄 올림픽 본선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조별 예선전은 멕시코 과달라하라(A조), 대만 타이중(B조), 대한민국 서울(C조)에서 열리며 각 조별 2위 팀까지 일본 지바 ZOZO 마린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슈퍼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이후 같은 조에 있던 팀을 제외한 나머지 팀과 4경기씩 리그제(총 12경기)를 치러 성적에 따라 일본 도쿄돔에서 결승과 3위 결정전을 치르게 됩니다. 

 

 

프리미어12 2019 조편성은 A조에는 미국, 멕시코, 네덜란드, 도미니카공화국, B조에는 일본, 대만, 베네수엘라, 푸에르토리코, C조에는 대한민국, 쿠바, 호주, 캐나다가 속해 있습니다.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이 속한 C조 경기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되며 SBS, SBS SPORTS, wavve(웨이브)를 통해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통합 OTT 서비스로 새롭게 출범한 웨이브(wavve)가 온라인 독점 중계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번 프리미어12 2019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은 김경문 감독을 비롯해 김광현(SK), 양현종(KIA), 차우찬(LG), 양의지(NC), 김하성(키움), 박병호(키움), 최정(SK), 강백호(KT), 김재환(두산), 김현수(LG), 이정후(키움) 등 KBO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프리미어12 2019 대회도 대한민국 대표팀이 미국과 일본을 이기고 2연패를 차지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대한민국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