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티스토리 블로그 누적 방문자수 10만 돌파,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 2개월 만에 누적 방문자수(정확하게는 누적 방문수) 10만을 돌파했습니다. 기념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필요한 지식을 정리도 하고, 부수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도 얻기 위해서였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기 위해 출퇴근 길에 신문 기사나 다른 분들이 쓰신 블로그를 읽고 카카오톡 개인 톡방을 만들어서 스크랩 해 놓았다가 퇴근해서 다시 읽고 정리해서 글을 쓴 것이 벌써 300개가 넘었습니다. 

 

그렇게 하루에 1개가 조금 안되는 글을 쓰다보니 특정 키워드로 다음에서 검색하면 최상단에 노출되는 글들이 점점 많아지기 시작했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와 구글 서치 콘솔에 RSS, 사이트맵을 등록한 이후로는 네이버와 구글에서도 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이전에는 네이버 노출이 거의 없었는데 네이버가 웹마스터도구를 업데이트 한 것 때문인지 최근에는 구글과 비슷한 수준으로 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다음, 네이버, 구글을 통해 하루에 평균 300명 정도가 방문해 주시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쓸 때는 구글 애드워즈(google ads)의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새 키워드 찾기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통해 평균 CPC가 높은 키워드를 중심으로 포스팅을 했더니 어느날에는 하루 방문자수가 1200명을 넘었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도 16.6달러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의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로얄 키워드를 찾느냐 못찾느냐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많게는 10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다행인 것은 1년 정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니 로얄 키워드 찾는 노하우가 점점 더 쌓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유튜브 수익에 비하면 아주 적은 수준입니다만 앞으로 점점 더 수익이 늘어날 것이라고 믿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꾸준하게 해나갈 계획입니다. 

 

 

'뉴스 알릴레오' 티스토리 블로그 추가 개설

지난 주부터는 '뉴스 알릴레오'라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나 더 개설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 알릴레오(https://newsalileo.com/)라는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14000원을 투자해서 개인 도메인을 구매해서 연결해 두었습니다. 

 

 

 

현재는 개설한지 5일 밖에 되지 않아 방문자수도 적고, 다음, 네이버, 구글 등 검색엔진에서 노출이 거의 되지 않고 있지만 조금씩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키우고 있습니다. 

 

'뉴스 알릴레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그야말로 국민들이 관심을 가지실만한 뉴스 위주로 포스팅을 할 계획이며 '낙하산부대의 잡학사전'과 복수로 포스팅을 하면서 개인 도메인을 사용할 때와 그렇지 않을 때 어떤 티스토리 블로그에 더 많은 방문자가 유입되는지 실험해 볼 계획입니다. 

 

'뉴스 알릴레오' 티스토리 블로그의 누적 방문자수는 67명으로 하루 평균 10명 정도 밖에 되지 않지만 1000명이 넘으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할 예정입니다. '낙하산부대의 잡학사전'은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한 후 두달 정도 되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청한 후 한번 거절 당하고 두번 만에 승인이 났는데 이번에는 어떻게 될지도 비교해 볼 예정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두개 운영하다보니 조금 힘든 것도 있지만 가급적 효율적으로 글을 쓰려고 노력하고 있고, 이것 저것 실험하면서 재미를 찾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도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이전글 ]

2019/10/03 - 티스토리를 시작한 후 1년 동안 얻은 성과

2019/03/02 -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알게 된 것들

2018/10/09 - 티스토리 개설 한달만에 얻은 성과

2018/09/29 - 내가 티스토리를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