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차 산업혁명_IT

토스보험서비스 정규직 보험설계사 채용공고가 주목받는 이유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의 자회사인 토스보험서비스가 2018년 회사 설립 당시 스무 명의 정규직 설계사를 채용한데 이어 두 번째 정규직 채용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토스보험서비스는 2018년 설립된 독립보험판매대리점(GA : General Agency)으로 과도한 보험판매 경쟁에 집중하는 기존의 GA 보험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것을 미션으로 삼고, 각 고객의 다양한 상황에 맞는 꼭 필요한 보험을 제시함으로써 오직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토스보험서비스에서는 일반적으로 보험업계에서 사용하는 보험설계사가 아닌 보험 분석 매니저로 불리고 있습니다.

 

토스보험서비스의 보험 분석 매니저들은 다른 보험사나 GA에 소속된 보험설계사가 개인사업자인 것과 달리 정규직으로 채용되어 4대 보험과 기본급이 적용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보험 영업 독려 명목으로 보험 설계사들에게 지급되는 보험 판매 수수료도 없으며 성과급 구조도 일반 보험설계사와 달라 개인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가 지급되지 않고, 회사가 세운 목표를 달성하는 정도에 비례해 인센티브가 주어지기 때문에 무리한 실적 부풀리기를 할 이유가 없다는 것을 장점으로 내새우고 있습니다. 

 

 

 

 

토스보험서비스의 보험 분석 매니저는 Toss 모바일 앱 내 '내보험개선하기' 신청 고객에게 맞춤 보장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Toss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보험 관련 니즈를 해결하는 상담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업무입니다.

 

미션이나 업무가 기존 보험설계사들과 조금 다르다 보니 자격요건도 조금 까다롭습니다. 먼저, 6개월 이상의 생명보험이나 손해보험 영업 경험이 있어야 하며 손해보험을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영업해본 경력은 필수입니다. 여기에 판매를 강요하는 보험 세일즈 모델과 부정적인 고객들의 인식을 본인의 손으로 바꿔보고자 하는 의지와 딱딱하고 수직적인 기업 문화에서 벗어나 자율과 책임 및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중시하는 스타트업에서 일해보고자 하는 열정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또, 항상 긍정적인 에너지와 자신감을 가지고 고객을 대할 수 있어야 하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의식이 있는 분이어야 하며 Toss User로서 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애정이 있으신 분이나 고객 불편사항과 문제점에 대해 개선 및 해결한 경험이 있으신 분, 전화 및 채팅 상담을 자유롭게 하실 수 있는 경험이 있는 분들은 우대한다고 합니다. 최근 경력 단절이 있는 경우에도 현시점으로부터 3년 이내 1년 이상의 경력이 있으신 분들도 도전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스보험서비스의 보험 분석 매니저로 채용이 되면 최초 4개월간은 교육을 받아야 하며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 검토 대상자가 되며 연봉은 성과급과 현금성 복리후생 등을 제외하고 4천만원 이상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외 에도 사내 카페, 무료 편의점, 안마의자, 샤워실, 헤어살롱 등 토스팀을 통해 알려진 최고 수준의 복지 및 근무환경을 제공하며 고객이 상담요청 시간에 따라 오전 9시부터 오후 20시 30분 내에서 근무시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토스보험서비스가 다른 대형 GA들이 보험설계사를 개인사업자로 영입하는 것과 달리 정규직으로 채용해 운영하다보니 개인 실적을 채우기 위해 과도한 보험 가입 권유가 사라졌고, 이에 따른 불완전판매 비율도 획기적으로 개선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것이 바로 토스보험서비스의 정규직 보험설계사 채용공고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이전글 ]

2020/04/14 - 토스뱅크는 IT시스템 구축에 클라우드를 얼마나 활용할까?

2020/04/10 - 푸르덴셜생명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KB금융지주 선정

2020/03/21 - 자동차보험 제도 개선방안 발표, 보험금 누수방지 및 보험료 인하 유도

2020/03/03 - 자동차보험 및 실손의료보험 제도 개선 등 생활 밀착형 금융 혁신정책 추진

2020/02/17 - 디지털 손해보험, 손해율 극복을 위한 대안이 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