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티스토리 개설 한달만에 얻은 성과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첫 번째 포스팅을 시작한 후 한달이 되는 날입니다. 그래서,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계획 했던 목표를 어느 정도 달성했는지 말씀 드려 볼까 합니다. 


[ 이전글 ] 2018/09/29 - 내가 티스토리를 하는 이유


첫 번째 목표 : 직장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서 공유 해보고 싶었습니다.


일단, 저는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한달 동안 46개의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제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 직장생활을 하시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블록체인 등과 같은 주제를 선정했고,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아 다른 사람이 작성한 글을 옮겨 와서 정리하는 수준이지만 가급적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단어를 사용해서 거의 매일 빠지지 않고 포스팅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덕분인지 적은 것인지 많은 것인지 정확하게 판단은 되지 않습니다만 한달 동안 5,800명이 넘는 방문자 수를 기록 했고, 하루에 평균 200~300명 정도 방문하는 블로그가 된 것 같습니다. 물론,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활성 사용자를 분석해 보면 실제 유의미한 방문자는 10% 수준인 550명 정도 밖에 되지 않는 것 같아 더 분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 화면 > 


<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화면 > 


저는 블로그를 하면서 회사 동료, 후배나 신입사원들에게 열심히 소문을 내고 다녔습니다. 

퇴근해서 할 일이 없어서 시작했다고 말했지만 블로그를 통해 저의 생각을 정리하고, 공유 하면서 소통하고자 했습니다. 이제는 어느 정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컨텐츠들이 쌓이면서 댓글도 달아주고, 관심을 표시해 줄 때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기 잘 했다는 생각이 들고, 앞으로 더 양질의 컨텐츠를 발굴 해야겠다는 책임감까지 듭니다.(이 포스팅을 보시고 댓글 달아 주시는 직장 동료 분께는 점심 사겠습니다. 댓글 안달리면 어떻게 하지...)    


두 번째 목표 : 티스토리를 하면 얼마의 수익이 발생하는지 경험해 보고 싶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진행했으나 아직까지 무한검토에 빠져 있어 수익이 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2주 전에 코드를 잘못 넣었는지 '사이트 검토 불가' 판정을 받고, 코드 넣는 위치를 변경하여 재신청 하였으나 아직까지도 답변이 없는 상태입니다. 이 글을 포스팅하고 다른 방법을 적용해 본 후 그래도 승인 메일이 안오면 애드센스는 당분간 관심을 끊을 생각입니다.(구글이 나를 버리는 것이 아니라 내가 구글을 버리는 것임)


다만, 수익은 내보고 싶기에 다음 AdFit에서 얼마나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지켜볼 예정입니다. 다음 AdFit은 광고 클릭 외에도 노출 만으로도 수익이 발생하는 것 같아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9월 26일 다음으로부터 승인을 받은 후 10일 조금 넘었는데 3,283원(10월 8일 기준)의 예상 적립금이 발생했으니 이 추세로 간다면 한달 동안 만원을 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AdFit 외에도 모바일에는 텐핑도 달아놨는데 현재까지 540원의 예상 적립금이 발생해서 계속 달아놔야 하나 고민중에 있습니다.  


세 번째 목표 : 지금 일곱살인 아들에게 아빠가 살아가면서 고민한 흔적을 남겨 주고 싶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후에 우리 집에서 저 빼고 제 블로그에 가장 많은 관심을 가져주는 사람이 제 아들입니다. 아들이 공부를 하거나 게임을 하는 모습까지도 제가 볼 땐 너무 사랑스럽고 귀엽습니다. 그러한 순간 순간을 아빠가 기록으로 남기고 있다는 것을 신기해 하고, 좋아합니다. 가끔은 먼저 블로그에 남겨 달라고 할 때도 있어 기특할 때도 있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 블로그를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현재까지는 블로그를 통해 아들하고 조금이라도 더 가까워진 것 같아 뿌듯합니다. 


다만, 아들이 최근 선물 받은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같이 해주고 나머지 시간에 포스팅을 하려니 시간이 부족해서 피로가 쌓이고 있는것 같아 걱정입니다만 이 또한 제가 좋아서 하는 일이니 앞으로도 열심히 해볼 생각입니다.  


[ 이전글 ]

2018/10/07 - 닌텐도 스위치, 슈퍼마리오 파티 게임하기

2018/10/03 - 액체괴물 슬라임(Slime) 만들기

2018/10/02 - 일곱살 아들과 친구 같은 아빠 되기


블로그가 저의 완전한 취미생활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하게 활동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