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닌텐도 스위치 본체 한국어 지원 업데이트 실시

우리 아들이 그토록 바라던 닌텐도 스위치 본체 한국어 지원 업데이트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1월 17일 닌텐도 코리아 홈페이지에 따르면 그 동안 많은 사용자들이 Nintendo Switch 본체에서 영어와 일본어 등만 지원함에 따라 '지역설정'과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가 되지 않았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본체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2017년 3월 공식 출시 되었지만 한국에는 한참지난 12월 1일에 발매 될 정도로 한국 사용자들에 대한 차별 아닌 차별을 해왔습니다. 


물론 닌텐도 스위치가 전세계에서 지난해 3분기 말 기준으로 2286만대가 팔렸지만 한국에서는 20만대 정도가 팔린 것을 감안하면 캐시 포지셔닝이 큰 북미나 일본시장에 집중하고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에는 소홀할 수 밖에 없다는 것도 조금은 이해가 갑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집에서는 도크 스테이션을 통해 TV와 HDMI로 연결해서 콘솔처럼 즐기다가 이동 시에는 6.2인치 전용 태블릿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장소와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멋진 게임기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한국에서는 온라인에서 게임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다운로드 번호 스토어'를 이용하거나 본체의 언어 및 지역설정을 변경해 온라인 스토어를 우회 접속하는 방법으로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해야 했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본체 한국어 지원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영어나 일본어 등을 지원하는 국가와 같이 닌텐도의 핵심 서비스인 온라인 다운로드 방식의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더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본체 한국어 지원 업데이트가 되더라도 바로 이용 가능한 것은 아니고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본체 한국어 업데이트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본체 업데이트 시 주의 사항 -

본체 업데이트는 정상적인 상태의 Nintendo Switch 본체에서 실시해 주십시오.


닌텐도 스위치 본체를 개조하거나 닌텐도가 지원하지 않는 주변기기 및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본체 업데이트로 인해 Nintendo Switch 본체가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작성된 저장 데이터나 닌텐도가 지원하지 않는 데이터 등이 Nintendo Switch 본체안에 있는 경우에는 고장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없게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그러한 데이터 등은 자동으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비정상적인 상태로 본체를 업데이트 했을 경우에는 작동에 대해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수리 및 보증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업데이트 방법 -


1. 자동 업데이트

Nintendo Switch가 인터넷에 접속 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본체 업데이트 데이터가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소프트웨어를 시작하기 전에 본체 업데이트에 대한 안내가 표시되므로 화면의 안내에 따라 업데이트 해주시면 됩니다.



2. 수동 업데이트 

본체를 인터넷에 접속 한 후 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 → '시스템(System)' →  '본체 업데이트(System Update)'에서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 본체의 현재 시스템 버전도 이곳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닌텐도 스위치를 보유하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뒤 늦게라도 한국어가 지원 되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전글 ] 

2018/12/22 - 닌텐도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종료, 유튜브 저작권 이슈 해소될 듯

2018/10/07 - 닌텐도 스위치, 슈퍼마리오 파티 게임하기

2018/10/02 - 일곱살 아들과 친구 같은 아빠 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