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_생활

쿠팡파트너스 수익 대공개

오늘은 제가 작년 11월부터 올해 2월 초까지 진행 했었던 쿠팡파트너스 수익을 공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 것처럼 쿠팡파트너스는 아마존(Amazon)이나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같이 티스토리 같은 블로그 운영자가 광고주로부터 의뢰 받은 광고(상품소개 등)를 통해 신규 방문자가 유입 되거나 회원을 모집하거나 매출을 발생 시키면 그에 대한 보상을 해주는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이며 쿠팡파트너스는 작년 7월부터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 이전글 ] 2018/11/22 - 쿠팡 파트너스, 어필리에이트(제휴 마케팅)로 돈벌기


그래서 저도 시험 삼아 쿠팡파트너스에 가입 후 승인 신청을 하고(신청 후 하루만에 승인됨) 제 블로그 오른쪽 사이드바에 쿠팡사이트로 바로 연결되는 배너도 설치하고 핫딜이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별도로 상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글도 등록 했습니다. 


쿠팡에서 판매하는 개별 상품별로 링크를 만들수도 있고, 쿠팡 메인 사이트, 로켓배송, 로켓직구 등 소비자가 원하는 구매 형태별로 배너나 위젯을 만들어서 블로그에  HTML 코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그렇게 작년 11월부터 4개월 정도 운영해본 결과 현재까지 얻은 수익은 '414원'입니다. 그 것도 우리 팀원이 구매해준 13,800원짜리 애완용 패드가 처음이자 마지막 실적입니다.





4개월 동안 유입된 클릭은 109클릭으로 기간으로 따지면 하루에 1클릭이 유입될까 말까하는 수준으로 그 동안 들인 노력과 기대감을 고려하면 아주 처참한 수준의 수익입니다. 어떤 분들은 쿠팡파트너스로 한달에 100만원 이상 버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시는데 그 분들이 존경스럽습니다. 


물론, 제가 적극적인 노력을 안한 것도 있고, 제 블로그 방문자 수가 워낙 저조하다 보니 당연한 결과일 수도 있지만 어쨌든 쿠팡파트너스로 돈벌기는 힘들다고 보고, 블로그에 설치된 구글 애드센스 광고 노출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쿠팡파트너스 배너나 위젯은 다 제거했습니다. 제 블로그 주제에도 맞지 않았던 핫딜 카테고리에 있는 상품소개 글도 과감하게 정리했습니다. 


결론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생각한다면 쿠팡파트너스나 다음 애드핏, 텐핑 등과 같은 것을 하면서 고생하시는 것 보다는 구글 애드센스에 집중하는 것이 정답인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유입이나 구글 검색 상위 노출이 필요한데 제 티스토리는 다음 검색의 유입 비율이 80% 이상이라 고민이 많습니다. 그나마 요즘 구글에서 유입되는 비율이 조금씩 늘고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나 구글 검색 최적화는 어느 정도 된 것으로 보이니 앞으로 상위에 노출 될 수 있는 키워드를 찾아 포스팅 하는 전략으로 블로그를 운영 해야겠습니다. 


물론, 제가 수익만을 바라고 티스토리를 하는 것은 아니므로 낙담하지 않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블로그를 운영해 나갈 예정입니다.

  

[ 이전글 ] 

2018/11/19 -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PIN 번호 인증

2018/10/21 - 티스토리 방문자 1만명 돌파

2018/10/12 - 티스토리로 돈벌기, 애드센스 2차 승인 팁과 오늘 수익

2018/10/09 - 티스토리 개설 한달만에 얻은 성과

2018/09/29 - 내가 티스토리를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