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_생활

쿠팡 파트너스, 어필리에이트(제휴 마케팅)로 돈벌기

오늘은 제휴 마케팅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쿠팡 파트너스'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필리에이트(Affiliate)는 티스토리 같은 블로그 운영자가 머천트(광고주)로 부터 의뢰 받은 광고(상품소개 등)를 통해 신규 방문자 유입, 회원수 증가, 매출 증대 등의 성과를 발생 시키면 그에 대한 보상을 해주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입니다. 

아마존(Amazon)이나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같은 해외 온라인 쇼핑몰은 오래 전부터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을 운영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금년 7월에 쿠팡이 '쿠팡 파트너스'라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을 시작 했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사이트 접속 : 아래 이미지 클릭 ]



티스토리 같이 HTML 코드를 삽입할 수 있는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다면 애드센스 외에도 부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저도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 했습니다. 



가입 방법은 너무 쉽기 때문에 별도 설명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가입 신청 후 승인까지는 3일 정도 소요 된다고 하는데 저는 일요일에 가입 신청 했더니 월요일 오전에 승인 되었다고 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만큼 프로그램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승인해 주는 것 같습니다. 

가입 후 개별 상품에 대한 링크를 생성해서 블로그에 HTML 코드를 삽입할 수도 있고, 아래와 같이 배너를 만들어서 게시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가 게시된 링크를 통해 물건을 구매하면 판매가의 3%(11월 한정 5%)에서 8%(해외직구에 한함)까지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인형 눈알 붙이는 마음으로 '쿠팡 파트너스' 프로그램을 통해 애드센스 외에 추가 수익을 얼마나 얻을 수 있는지 도전해 보겠습니다. 


향후 발생하는 수익은 추가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전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