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_맛집

추석 귀성길에 꼭 들러야 하는 고속도로 휴게소 6곳

올 추석도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시골에 계신 부모님 뵈러 고향 가는 길은 언제나 설레지만 차가 막힐 것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지루함이 밀려옵니다. 막히는 귀성길에 지루함을 달래주는 것은 모니모니해도 맛있는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추석 귀성길에 꼭 들러야 하는 고속도로 휴게소 6곳!!   

 

 

1. 이천 덕평자연휴게소 : 영동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이용 시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영동고속도로 덕평자연휴게소는 몇 년째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중에 압도적인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덕평소고기국밥으로 2016년 한 해 동안에만 60만 그릇 가까이 팔리면서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판매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덕평소고기국밥 외에도 유명 음식점 수준의 푸드코트와 전문식당가에는 언제나 줄을 서서 차례를 기다리는 여행객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브랜드가 모인 쇼핑몰은 기본이고, 벤치와 쓰레기통까지 작품이 되는 아름다운 정원에서 산책을 하기도 좋고, 아이들과 우주 타워에서 환상적인 야경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2. 인제 내린천휴게소 : 서울양양고속도로 이용 시

강원도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 좋은 곳이 인제 내린천휴게소입니다. 'V자형' 건물에 국내 최초 상공(上空)형 휴게소인 내린천휴게소는 내부 인테리어와 외부 디자인도 독특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휴게소 안에서 유리창을 통해 강원도의 아름다운 산세를 감상하고, 옥상 전망대에서는 깨끗한 공기와 함께 강원의 자연을 온몸으로 누릴 수 있습니다. 

 

국내 터널 중 가장 긴 인제양양터널 건설과정과 백두대간 생태계를 살펴볼 수 있는 백두숨길관은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여기에 연꽃이 활짝 핀 생태습지공원과 자작나무와 갈대 등 각종 식물을 보면 여유롭게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내린천휴게소에서 멀지 않은 곳에는 천혜의 자연을 자랑하는 방태산 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울울창창한 숲에서 하룻밤 묵은 뒤, 물맛 좋은 방동약수를 한 그릇 마시면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3. 단양팔경휴게소 : 중앙고속도로 이용 시

중앙고속도로를 이용해서 고향에 가신다면 반드시 들러야 할 곳이 단양팔경휴게소입니다. 알찬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로 쉼터 이상의 즐거움을 주는 곳으로 상행선(춘천방향) 휴게소에는 국보급 문화재가 숨어 있으며 별미인 마늘왕돈가스를 맛볼 수 있습니다. 하행선(부산방향) 휴게소는 직원들이 꾸민 야생화 테마공원과 원두막 음식 배달 서비스가 돋보이는 곳으로 단양마늘 수제 떡갈비는 꼭 드셔 보셔야 합니다.

 

여유가 있다면 단양팔경 중 하나인 도담삼봉과 이곳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있는 석문도 들러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 백두대간 명산과 단양강 절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만천하 스카이워크도 가볼만합니다. 

 

 

4. 옥천 금강휴게소 : 경부고속도로 이용 시

충북 옥천에 위치한 금강휴게소는 휴게소 뒤쪽으로 유유히 흐르는 금강이 여느 전망대보다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휴게소에서 금강 변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고, 차를 이용해 외부 도로를 따라 내려가 낚시와 수상스키도 즐길 수 있습니다. 

 

금강휴게소의 별미는 도리뱅뱅이로 MBC 유명 예능 프로그램인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개그우먼 이영자가 소개한 뒤로 찾는 이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금강 쪽 테라스에 있는 '사랑의 그네'는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하며 난간 쪽 철조망에 이들이 사랑을 염원하며 매단 자물쇠가 걸려있습니다. 

 

옥천은 유명 시인 정지용의 고향으로 '향수'의 무대이기도 하며 옥천읍 하계리에 자리한 정지용 생가와 문학관에서 시인의 생애와 문학세계를 엿볼 수 있습니다. 근북면 추소리의 부소담악은 물 위로 솟은 기암절벽은 조선시대 학자 송시열이 '소금강'이라고 예찬한 절경이기도 합니다.

 

 

 

5. 경북 울진 삼국유사 군위휴게소, 군위 영천휴게소 : 상주 영천고속도로 이용 시

상주 영천고속도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경북 울진에 위치한 삼국유사 군위휴게소를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삼국유사 군위휴게소와 군위 영천휴게소는 각각 '복고'와 '공장'을 테마로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삼국유사 군위휴게소는 1960~1970년대 분위기로, 군위영천휴게소는 폐공장을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로 꾸몄으며 드라마나 영화 촬영장 못지 않은 이색공간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삼국유사군위휴게소는 군위 여행의 전초기지로 이곳에서 5km 정도 떨어진 동군위 IC를 이용하면 일연이 삼국유사를 저술한 인각사와 홍예문이 인상적인 화산산성, 엽서처럼 예쁜 화본역 등 군위의 대표 여행지에 쉽게 가실 수 있습니다. 

 

 

6. 전북 완주 이서휴게소 : 호남고속도로 이용 시

전북 완주에 위치한 이서휴게소는 호남고속도로 서전주 IC와 김제 IC 중간지점에 위치한 휴게소로 규모는 작지만 쉬고, 즐기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이서휴게소에서 판매하는 2900원짜리 가락국수와 라면은 가성비가 좋은 것으로 유명하며 애호박과 돼지고기를 듬뿍 넣은 명품 애호박 국밥과 꼬막과 채소에 유자청 고추장으로 상큼함을 더한 명품 꼬막비빔밥은 올봄에 한국 도로공사 전북본부가 주관한 '휴게소 대표음식 선발대회'에서 각각 대상과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서휴게소 인근에 있는 이서면 은교리 앵곡마을은 전래동화 '콩쥐팥쥐'의 배경으로 이곳에서 벽화를 구경하고, 완주 대표명소인 삼례문화예술촌, 대한민국 술테마박물관, 갤러리와 한옥 스테이를 겸한 복합 문화공간 '아윈'도 함께 둘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는 추석 연휴는 11일 오전 11시 이전이나 12일 오후 4시 이후에 가장 안 막히는 시간으로 예측된다고 합니다. 고향 가시는 길에 휴게소도 들러서 맛있는 음식도 드시고, 피로도 푸시면서 안전하게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

2019/09/08 - 내 나이에 꼭 필요한 연령대별 권장 영양제 추천, 중년은 항산화제 복용 필요

2019/09/08 - 아동수당 지급연령 확대 등 9월부터 달라지는 정책

2019/08/26 - 주택 전월세 거래신고 의무화 추진, 확정일자 자동부여로 보증금 보호

2019/08/25 -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1%대 고정금리 대출로 전환 가능

2019/08/24 - 병원비 본인부담상한액 확정, 작년에 더 낸 병원비 환급 받을 수 있다.

2019/08/24 - 실손보험 간편청구 서비스 확산을 위해 보험사와 병원의 참여 필요